본문 바로가기

Woman & Life - 여행

- 감성을 채우고 싶을 때, 활력을 찾고 싶을 때, 힐링하고 싶을 때 -

여행이 필요한 순간 _ ‘삼척’을 권하다

묘하게도 우리는 무언가 해소하고 싶을 때 바다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어딘가로는 떠나야겠지만 마땅히 장소를 찾지 못하고 있을 때... ‘삼척’을 권한다. 파도가 넘실대는 파도를 보며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도 있고, 신나는 액티비티로 열정을 분출할 수도 있다.
강원도 삼척은 한국의 나폴리라고도 불리는 바다마을이다. 맑고 푸른 바닷가 주변으로 이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다. 해양 관련 역사를 담은 다양한 기념관도 있고, 활동적인 해양 액티비티나 레일바이크를 즐길수도 있다. 서로 취향이 다른 사람과 놀러가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안심이 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너와마을

화전민 전통가옥인 너와집이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삼척시 도계읍의 마을이다. 집안에는 외양간과 불씨 저장공간인 화티가 잇고, 방에는 조명시설이자 간이 벽난로인 코클이 남아 있는 곳이다. 머루, 둥글레, 칙즙 등 자연에서 나오는 모든 무공해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졸졸 물이 흐르는 계곡과 풀냄새로 가득한 자연의 향기를 맡을 수도 있다.

수로부인 헌화공원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헌화가와 해가 속의 수로 부인 이야기를 모티프로 만든 공원이다. 공원에는 수로 부인의 전설을 토대로 한 조각과 그림이 야외 조각관처럼 놓여 있다. 수로 부인은 신라 성덕왕 때 순정공의 부인이다. 산책로나 데크로드, 전망대, 쉼터 등이 갖추어져 있어 서 바다의 경치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장호항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도 적당하다. 장호항 바다는 바닥이 육안으로도 훤히 보일 정도로 맑은 에메랄드 빛이어서인지 스노클링을 즐기는 사람도 많다. 장호항에서 유명한 또 다른 수상 레포츠는 바로 투명카누이다.

삼척 해상 케이블카

삼척 해상 케이블카는 삼척시 근덕면 용화 리와 장호리를 잇는 해상 케이블카이다. 용 모양의 역사 두 곳이 874m의 거리를 두고 있다. 이 거리를 바다 위로 이동을 하면서 천혜의 자연 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정기휴무일은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화요일이다.

도계 유리나라 & 피노키오나라

도계 유리나라와 피노키오나라는 유리와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내외 유리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목재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하루에 다섯 차례 블로잉(유리 성형 과정)을 시연한다고 한다.

죽서루

죽서루는 보물 213호로 지정된 누각이자 관동팔경(관동지역의 8개 경치) 중 한 곳이다. 바다를 끼고 있는 다른 관동팔경의 정자와 달리 죽서루는 유일하게 강을 끼고 있는데, 그 고요한 경치를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마저 차분해진다. 죽서루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여름철은 9시부터 18시까지, 겨울철은 9시부터 17시까지 열려 있다.

환선굴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 년 전에 생성된 동굴로, 동양에서 가장 큰 석회암 동굴로 알려졌다. 내부에는 여러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발달하였으며, 발견된 동물만 모두 47종이라고 한다. 또한, 동굴 내부에 모노레일을 운행하여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며, 휴관 일은 매월 18일이다.

이사부 사자공원

이사부 사자 공원은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 정신을 본떠 만든 가족형 테마공원이다. 아름다운 동해안의 절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공원 내 물썰매장에서는 신나는 터비썰매도 탈 수 있다. 매월 7~8월 밤에는 추억의 명화를 상영한다고 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이원 추추파크

하이원 추추파크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산악 철도와 영동선을 활용한 기차 테마파크이다. 지그 재그로 달리는 스위치 백트레인, 국내 최고 속도의 짜릿한 레일바이크, 이색 미니트레인 등 다양한 철도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공원 곳곳에 사진 찍을 만한 곳이 많아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 좋은 곳이다.

해신당 공원

해신당 공원은 아름다운 삼척 바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이다. 삼척 어촌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어촌민속 전시관,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남근조각 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원을 따라 소나무 산책로와 신남바다가 펼쳐져 있어 산책 코스로도 자신있게 추천할만한 곳이다. 휴관일은 매월 18일이므로 방문 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맹방 비치 캠핑장

맹방 비치 캠핑장은 바다와 강, 산을 품은 친환경 캠핑장이다. 친환경 건축 공법을 이용하여 해변과 해송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맹방 비치 캠핑장은 스마트 캠핑 시스템을 도입하여, 출입관리와 편의시설 이용이 간편하다. 데크구역과 오토캠핑장, 글램핑장을 갖추고 있어 취향에 맞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